편집 : 2019.10.30 수 09:50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보기 | 기사제보
특별자치도, 지방선거
> 뉴스 > 뉴스 > 교계
     
타오르는 한기총 개혁의 불길
최요한목사, SBS와의 인터뷰에서 "길목사 금권선거 현장에 있었다" 증언
2011년 03월 11일 (금) 07:00:18 한기총신문 webmaster@ccnkorea.com
   

한국교회와 한기총 개혁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는 10일 백주년 기념관에서 특별기도회를 열고 조직을 한국교회 전반으로 확대 '한국교회와 한기총 개혁을 위한 범대책위원회(공동대표회장 최성규, 이광선목사)를 공식출범 시켰다.

 이번에 출범한 범대위는 기독시민단체 및 한국기독교지도자협,(사)한국기독교부흥협의회 등 대표적인 연합기관과 한기총 회원 교단 소속 목회자 등이 참여했다.

1천여 명의 목회자들이 참여한 특별기도회에서 이광선 공동대표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기를 합리화 하는 논리로 도덕적, 윤리적 불감증으로 살아왔다. 정의를 요구하시는 하나님은 우리에게 회개의 영을 주셔서 우리가 이 자리에 모였다. 침묵하며 기도하는 수많은 목회자들이 있다는 것을 기억했으면 한다. 이 자리를 통해서 한기총이 다시금 자정하고 개혁하며 하나님의 공의가 실현되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성규목사(공동대표회장)는 '나 부터 먼저'란 제하의 설교를 통해 "한기총 지도부는 지금 사울이 되느냐 다윗이 되느냐의 기로에 서있다"면서 "나부터 먼저 회개하고 자복한다면 하나님이 한기총과 한국교회에 은혜를 베풀어주실 것이다"고 전했다.

참석자들은 성명을 통해 "한기총 대표회장을 사칭하는 길자연목사는 불법선거운동으로 후보 자격을 잃었고, 거액의 금권선거에 대해 자복하지 않으며 날치기 불법인준을 강행했다"면서"금권선거를 고백하고 개혁을 요구하는 총회대의원들을 징계하고 공식적인 행사에 즉흥적인 행동으로 대통령을 어렵게 만든 오만 함의 극치를 보여 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참석자들은 이어 "이제라도 길목사는 하나님과 한국교회 앞에 사죄하고 물러나야 한다"면서"개혁을 통해 반드시 거룩성을 회복하는 자성의 기회가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은 길자연 목사와 관련된 칼빈대 종합감사 결과를 발표하라"고 촉구하는 한편 "한국교회 전체가 개혁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기도회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한국교회 전반에 흐르고 있는 도덕 불감증이 복음 전파를 막고 있다. "한기총 대표회장 선거 과정에서 "금권선거로 당선된 장본인은 한국교회를 위해 모든 것을 내려놓고 물러나야 한다"면서 "명백한 증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함구로 일관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기도회는 최충하목사(대외협력위원장)의 사회로 시작 대표기도 진동은목사(상임부위원장), 경위설명 송일현목사(상임부위원장), 성경봉독(김동근장로 상임부위원장)에 이어 공동대표회장 최성규목사(인천순복음교회)가 등단해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윤경원장로(회계)의 헌금기도, 최병두목사(통합증경총회장)의 격려사, 주제별메시지와 합심기도, 신광수목사(서기)의 성명서 낭독, 최귀수목사(사무총장)의 광고, 신신묵목사(지도자협 대표회장)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어서 최요한목사(남서울비전교회)는 SBS와의 인터뷰를 통해 금권선거에 대한 양심선언을 했다.

최목사는 "지난 합동총회에서 한기총 대표회장 후보 경선을 하루 앞두고 길자연목사의 돈을 받아 한기총 대표회장 합동후보대표 당선을 위해 일부 합동총대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최목사는 "오전에 1천만원, 오후에 5천만원 정도를 길자연목사가 가지고 왔고 이를 합동 총대원들에게 전달했다"고 말했다.

또한 최요한목사는 "이 돈이 길자연목사의 돈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적은 돈이 아니기 때문에 계좌추적을 하면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교회와한기총개혁을위한범대책위원회

고문: 서기행 최병두 신신묵 서상식 김동권 백병도 한기창 최완수

공동대표위원장: 최성규 이광선

상임위원장: 김호윤

상임부위원장: 한창영 송일현 김윤기 최요한 전광훈 이준원 박중선 진동은 김동근 황호관 심영식

공동위원장: 김창수 김병근 박현수 김화경 박만수 강주성 이은재

이광원 남궁찬 김혜은 김명식 정순균 신언창

대외협력위원장: 최충하 사무총장: 최귀수 서기: 신광수 회계: 윤경원

 

한국교회와 한기총 개혁운동에 동참하는 단체들:

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 기독시민운동중앙협의회 사)한국기독교부흥협의회 청교도영성훈련원 한국기독교문화발전협의회 세계한민족부흥선교회 사)개신교기도원총연합회 한국기독교여자부흥사협회 미주동남아부흥선교회 세계선교기도협의회 기독문화협의회

 

 

한기총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 한기총신문(http://www.cc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신문사소개 · 기사제보 · 광고문의 · 불편신고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홍은동 189-45 | 전화: 02)395-9151-7 | 팩스: 0303-0144-3355
(주)한기총신문 발행인.편집인: 진동은 | 등록번호: 서울아 01119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진동은
Copyright 한기총신문. all right reserved. mail to ccn0101@naver.com